피임
임신의 진단과 관리, 피임, 부인과질환, 케어까지. 임신된 순간부터 미소퀸산부인과가 행복한 순간을 지켜드리겠습니다.


피임이란 원치 않는 임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입니다.
다양한 피임방법을 잘 숙지하여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피임법을 선택하고 올바르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구피임약



안전하고 피임효과가 높으며 복용을 중단하면 곧바로 가임력이 복원되므로 언제든지 임신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단기간 피임을 원하시거나 생리주기 조절, 생리통 조절, 생리양 조절, 불규칙한 생리를 치료하는 목적으로도 사용합니다. 매일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처음 피임약 복용 후 3~6개월 정도는 소량 출혈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제이디스



미레나의 1/4정도의 저용량의 프로게스테론이 포함되어 있으며 1회 시술로 3년간 피임효과를 나타냅니다. 미레나보다 얇아진 삽입관과 사이즈로 시술이 좀 더 용이해져 미경산부에서 추천되어지며 수유부에서도 시술 가능하여 첫째와 둘째사이의 3년안쪽의 터울조절을 원하는 경우에도 적합합니다. 미레나와 제이디스는 시술초기 3개월정도 불규칙한 점상출혈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미레나



장치 안쪽에 '레보놀게스트렐' 이라는 프로게스테론이 52mg 포함되어 있어 자궁내에 시술하고 나면 매일 아주 적은양의 호르몬을 방출하여 5년간 99%의 피임효과를 나타내며 호르몬은 자궁 내에서만 국소적으로 작용하여 전신적인 영향이 거의 없습니다. 월경과다와 생리통이 심한 경우에 탁월한 치료효과를 나타냅니다.







구리루프



자궁 내 장치에 구리가 포함되어 있어 자궁내막에 염증반응을 일으켜 착상을 어렵게 하고 정자이동을 방해하며 구리성분이 정자를 죽이면서 피임효과를 나타냅니다. 1회 시술로 5년간 피임효과가 유지되며 경제적이지만 시술 후 생리 양 및 기간이 증가할 수 있고 생리통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외장치


임플라논

자궁내장치가 꺼려질 경우 성냥개비 정도 크기의 부드러운 막대를 팔의 안쪽에 이식하는 피임법으로 3년간 피임효과를 유지합니다. 초기 질출혈과 무월경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사후피임약



피임에 실패한 경우에는 관계 후 정해진 시간 안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해야합니다. 종류에 따라 72시간이내와 120시간 이내에 복용하는 약이 있으며 고용량의 호르몬제를 1회 복용합니다. 복용시간에 따라 피임성공률은 다르지만 실패하는 경우도 25%까지 보고되며 고용량 호르몬제로 출혈, 구토 등의 부작용이 많으며 자주 복용 시 효과가 더욱 떨어지므로 응급상황에서만 복용하여야 합니다.